SNS 과정 설명
SNS
오늘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대부분은 SNS를 통해 많은 사람과 소통합니다.
카카오톡처럼 주변 친구들 위주로 소통하는 플랫폼부터 블로그와 같이 불특정 다수에게 나의 글을 공유하기도 하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같이 팔로우 기반으로 소통하는 플랫폼까지 다양한 유형의 플랫폼이 존재합니다.
근래에는 동영상을 기반으로 한 유튜브가 인기이며 이를 잘 활용하기 위하여는 다른 플랫폼과는 조금 다르게 유튜브만의 알고리즘을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SNS 활용/홍보
나의 콘텐츠가 불특정 다수에게 공유되는 것은 SNS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를 활용해 일반적인 소통의 목적을 넘어 홍보 목적으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홍보가 목적인 경우 플랫폼별 공유되고 노출되는 방식을 이해해야 하며 이것을 알고리즘이라고 얘기합니다.
SNS 광고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나의 콘텐츠를 다수에게 공유하는 방법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목적에 따라 효율 면에서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를 보완할 수 있는 것이 SNS 광고입니다. 무료로 콘텐츠 공유가 가능한 플랫폼에서 돈을 들여 홍보하는 것이 비효율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타겟 설정이 가능한 광고는 적은 비용으로 생각 이상의 좋은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이런 SNS 광고의 효율을 높이려면 페이스북의 픽셀이나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툴 활용이 중요합니다. 광고와 관련한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일정 금액으로 보다 효율적인 광고가 가능합니다.
SNS 과정
1인 비즈니스, 소규모 회사나 자영업을 위한 플랫폼별 특징과 활용법을 기초부터 이해하기 쉽게 설명합니다. 또한 적은 비용의 타겟팅 광고 집행으로 처음 SNS를 시작하는 분도 쉽게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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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과정은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유튜브 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단일 플랫폼만 활용하기 보다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상호 연동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블로그
가장 오래되었지만, 지금도 여전히 인기가 많고 가장 기본이 되는 sns 플랫폼입니다. 블로그를 처음 개설하고 운영하는 기초부터 주의해야 할 점과 기본적인 노출 알고리즘을 공부합니다.
인스타그램
요 근래 가장 핫한 플랫폼 중에 하나이며 페이스북과 연동되는 점도 특징입니다. 젊은 사용자 층이 많으며 감성 마케팅이 필요한 경우나 이쁜 이미지 촬영이 가능한 비즈니스라면 꼭 활용해야 할 플랫폼입니다.
카카오톡 채널
고객의 카톡 채널 가입을 통해 지속적으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메일을 수집해 광고를 보냈다면 접근성이 훨씬 용이한 카톡 채널을 활용해보세요~ 가입한 고객은 언제라도 채팅을 통한 당담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근래에는 유튜브를 통한 광고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제 채널 운영을 통한 홍보가 일반적이지만, 많은 시간과 열정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영상을 통한 타겟 광고가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를 위한 유튜브 운영 시 주의할 점과 실제 광고를 집행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유튜브 활용방법을 함께 공부합니다.
과정별 궁금한 사항과 자세한 커리큘럼은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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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문의
■ smart@kairo6.mycafe24.com
■ 02-465-2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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